한림대학교강동성심병원(원장 송경원) 소아청소년과에서는 성조숙증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성조숙증의 이해와 치료’라는 주제로 7월 22일(일)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 성조숙증 공개강좌 및 무료 검진을 개최한다.

성조숙증이거나 성조숙증이 의심되는 아동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공개 무료검진에서는 강동성심병원 소아청소년과 황일태 교수의 강의로 ‘성조숙증이란?’, ‘성조숙증의 진단 및 치료법’, ‘질의 및 응답’ 등의 대해 강의를 하고, 골연령(성장판), 체지방, 혈액검사등의 검사와 함께 진료가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자녀가 또래에 비해 키가 작거나 성장이 빨라 성조숙증을 걱정하는 부모를 비롯해 아이의 성장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접수를 통하여 선착순 120명에게 진행된다.

성조숙증은 여자 아이의 경우 8세 이전에 유방이 발달하고, 남자 아이는 9세 이전에 고환의 크기가 증가하는 것을 말한다. 성조숙증은 여아의 경우 초경을 앞당겨 부모에게 걱정을 안겨 주며, 아이 스스로는 학교생활과 친구집단 내에서 심리적인 거리감을 유발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빠른 뼈 성숙을 가져와 성장판이 조기에 닫힐 수 있기 때문에 저신장의 한 원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사춘기 징후가 조기에 나타나거나 빨리 진행하는 양상을 보일 경우 가능한 빨리 전문가를 찾아서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만 성조숙증으로 인해 야기되는 신체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