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영업환경이 지속되는 가운데 3분기 13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1.9% 증가한 수치다.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401억원을 기록하며, 올해 역대 최대 매출 달성 가능성이 커졌다.

3분기 손익은 전 사업부의 고른 성장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33.8% 줄어든 영업손실 10억8천만원으로 집계되었으며, 금융상품 평가이익 등의 증가로 세전이익 및 순이익은 모두 흑자 전환했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도 불구하고 전 사업부가 고르게 성장했다. 사업부별 실적을 보면, 국내 제대혈은행 점유율 1위 ‘셀트리’를 운영중인 제대혈 사업부는 매년 신생아수 감소와 치열해진 경쟁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 국내 유일의 멀티백 보관 서비스 확대와 홍보대사 캠페인의 긍정적 효과가 지속되며 전년 동기 대비 12.1% 매출 성장을 보였다.

무릎 골관절염 줄기세포치료제 카티스템 사업부는 코로나19 장기화와 더운 날씨로 인한 비수기 등 어려운 영업 환경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 중증 수술환자의 증가로 전년동기 대비 1.6% 소폭 성장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는 온라인 판매채널 다변화를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이 여성전용 제품 등의 판매 증가로 이어져 전년 동기 대비 32.5% 증가했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4분기는 카티스템 시술이 증가하는 시기와 맞물려 때마침 시행된 위드코로나의 영향으로 카티스템의 견조한 성장이 예상된다”며, “제대혈은행 ‘셀트리’ 또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 출시로 시장 1위 사업자로서의 지배력을 더욱 공고히 하여, 지난해 매출을 넘어선 사상 최대 연간 매출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