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부산 의료기기 전시회(이하 ‘KIMES Busan 2021’)가 10월 29일(금)부터 31일(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BEXCO) 제2전시장 1층 전관에서 개최된다.

한국이앤엑스와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부산경남대표방송 KNN이 공동주최하는 KIMES Busan 2021은 올해로 4회째 개최되며 부산을 중심으로 대구, 울산, 경북, 경남을 아우르는 지역특화 의료산업전시회이다.

매년 3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의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인 KIMES 전시회를 매년 10월, 부산에서 개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의료시혜 확대에 기여하고 글로벌 트렌드에 변화하는 의료산업을 한눈에 보여주며 B2B, B2C, C2C 등 다양한 네트워크와 고객 간의 커뮤니케이션의 기회를 제공한다.

매년 의료인, 의료산업관계자, 바이어, 딜러 등 10,000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하였으며 2021년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7,000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KIMES Busan 2020 현장 전경
KIMES Busan 2020 현장 전경

‘코로나19’ 에 대응, 철저한 방역시스템으로 청정 전시회 운영!

이번 KIMES Busan 2021 전시회는 코로나19(COVID-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참가업체와 참관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전시장에 최적화된 K-방역시스템을 구축한다.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서 철저한 방역솔루션으로 청정 전시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금년에도 변화하는 상황에 빠르게 대응하여 안전하게 개최할 예정이다.

전시장 입·출입구를 제한하고 철저한 단계별 방역절차를 통해 전시회를 운영한다. 모든 참관객은 전자출입명부를 등록하고 열화상 카메라, 안면인식발열감지기에 37.5도 이상 고열이 감지되면 비접촉 체온계로 2차 측정을 한 뒤 입장 여부를 판단한다. 입장시에도 손소독제를 사용한 후, 1회용 마스크와 비닐장갑을 착용해야 한다. 전시장 내에는 안전한 관람안내와 방역용품 착용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안전요원도 배치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장 내 방역시스템을 통해 참관객의 동선이탈을 방지하고 참관객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동간격을 유지하여 감염경로를 사전에 방지하며, 전시장 공조시설을 매시간 가동하여 환기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국내제조 180여개사 참가, 최신 의료장비와 의료정보를 한자리에

감염관련 방역장비, 방사선 진단장비 및 초음파 진단기, 의료정보시스템, 레이저수술기, 멸균 및 소독 기자재, 재활·물리치료기기, 고령화 관련 의료기기 등 3천여점 이상의 최첨단 의료기기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최근 융복합 의료기기의 등장과 고령화 사회의 도래로 인해 이슈가 되고 있는 로봇의료기기, 체성분 분석기, 미용/성형기기, 고령친화용품, 재활 및 건강관련기기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비즈니스 시너지 위한 메디칼 클러스터 특별관 및 동시개최행사

부산테크노파크 기업공동관을 비롯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전테크노파크,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등 다수의 의료관련기관과 기업공동관이 참가하고 코로나19에 대응하는 K-방역관과 부산지역병원이 참가하는 병원 헬스케어관을 구성하여 운영한다.

또한, KIMES Busan 2021 전시회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KOMED 지역의료분권포럼과 메디부산 2021(시민건강박람회)이 제2전시장 3층에서 동시개최되어 지역 의료관계자와 부산시민이 다수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같은기간 벡스코 제2전시장 1층 컨퍼런스센터와 전시장내 마련된 세미나실에서는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 동향과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설명회, 체외진단의료기기 및 체외충격파 관련 세미나, 병의원 운영 세미나 등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개최한다.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의료관계인의 방문을 위하여 토, 일요일에도 전시한다. 오는 10월 28일(목)까지 KIMES Busan 2021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유료입장권 구매시 3,000원)

참가업체 현황, 전시장 도면 검색 등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실무 주최측인 한국이앤엑스(KIMES Busan 2021 전시회 사무국을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