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은 15일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병원장 정승용)과 ‘국가유공자 전문위탁 진료협정’을 체결했다.

국가유공자 전문위탁 진료는 시설, 장비 등 진료 환경을 고려해 타 의료기관이 위탁 진료하고, 진료비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번 협정은 국가유공자 전문위탁 진료 시 병원 간 진료비 정산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편의를 도모하는 의미가 있다. 별도의 협정식은 개최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양 기관은 ▲중앙보훈병원에서 의뢰한 국가유공자 전문위탁 진료 수행 ▲국가유공자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한 전문위탁 진료비 후불 정산 ▲국가유공자 건강증진을 위한 공동 노력 등 든든한 보훈을 실천하기 위한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중앙보훈병원은 지난 1일 서울대학교 병원과 위탁협정을 체결한 데 이어 보라매병원과도 같은 협정을 맺었다. 보라매병원은 서울대병원이 운영하고 있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유근영 중앙보훈병원장은 “공공의료기관을 대표하는 보라매병원과의 진료협정을 통해 국가유공자 환자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와 함께 진료 편의를 누릴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승용 보라매병원장은 “우수한 인적자원과 최첨단 의료인프라를 바탕으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