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가논은 기업 출범 100일을 기념해 9월 6일부터 10일까지 개원의를 대상으로 한 ‘오감 증례 위크 4.0 - 증례로 보는 만성질환 실전편’ 웹캐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오감 위크(五감 week)’는 코로나 시대의 흐름에 맞춰 일주일간 집중적으로 진행하는 새로운 형식의 온라인 심포지엄으로, 저명한 연자들의 강의 시리즈를 통해 개원가에 최신 지견 공유 및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매 회 평균 참석자 1,300명 이상의 의료진 성원에 힘입어 이번 4회차 ‘오감 위크’ 웹캐스트 시리즈는 오가논 출범 100일을 기념하며 그 동안 참석자들의 요청이 많았던 주제인 ‘증례’를 특집으로 하여 구성되었다.

오는 6일부터 5일 간 진행 되는 오감 증례 위크 4.0 웹캐스트에서는 순환기 질환, 호흡기 질환, 여성 질환, 남성 질환, 대사 질환 등 대표적인 만성질환의 최신 지견과 함께 진료 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풍부한 증례 중심으로 구성된 총 10개의 강연이 펼쳐진다.

호흡기 질환에서는 ▲개원가에서 천식 치료의 쉬운 이해와 싱귤레어를 어떻게 처방할까요? (서울아산병원 호흡기내과 이세원 교수) ▲증상으로 살펴보는 호흡기 알레르기 질환의 이해와 싱귤레어 처방 사례(이대서울병원 알레르기내과 김민혜 교수)를, 순환기 질환에서는 ▲다양한 환자별 고혈압 관리, 어떻게 접근할까?(계명대 동산병원 순환기내과 김인철 교수) ▲진료실에서 마주하는 뇌졸중 환자의 이상지질혈증 관리(서울아산병원 신경과 권순억 교수) ▲증례로 알아보는 뇌졸중이 동반된 이상지질혈증 환자의 효과적인 치료 전략(서울아산병원 신경과 김범준 교수) ▲뇌졸중 환자들의 real world와 임상 data의 차이와 극복 방안(은평성모병원 신경과 김용재 교수) ▲증례로 알아보는 당뇨환자의 지질 관리 전략(여의도 성모병원 내분비내과 권혁상 교수)을 다룬다.

대사 질환에서는 ▲증례로 알아보는 골다공증 환자의 치료 시작과 관리(서울아산병원 정형외과 윤필환 교수), 남성 질환에서는 ▲피부과 의사가 들려주는 남성형 탈모증: 치료의 최신 지견과 실제 환자 경험 이야기(연세에이앤비피부과의원 이해진 원장) ▲5 alpha reductase inhibitor in clinical BPH patient(전북대병원 비뇨의학과 박종관 교수), 여성 질환에서는 ▲임상에서의 폐경 후 호르몬요법(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산부인과 박성호 교수)을 주제로 진행된다.

한국오가논 김소은 대표는 “오가논 출범 100일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오감위크에서는 그간 많은 의료진들이 필요를 말씀해 주신 사례 위주의 강연들로 정성껏 준비했다. 지난 3회의 오감 위크 행사에 많은 선생님들이 참여하셔서 뜨거운 호응을 주신 만큼, 이번 심포지엄도 풍부한 경험을 가진 연자분들의 사례 위주의 강연으로 참석하시는 의료진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한국오가논은 오감위크를 비롯해 앞으로도 의료진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면서 만성질환 분야에서 가장 신뢰 받는 기업으로 공고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가논 커넥트는 한국오가논에서 새롭게 개설한 보건의료전문가를 위한 의학정보 온라인 포털 사이트이다. 최신 의학 정보뿐만 아니라 저명한 연자들의 강연도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으며, 이번 오감위크 강의 다시보기 서비스 및 요약본도 제공된다. 또한 한국오가논의 다양한 제품 및 질환 관련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브랜드별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