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이 제도 개선 추진 상황을 국민과 공유하기 위해 나선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민의 소리(VOC)를 반영한 제도 개선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국민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달 1일부터 ‘국민목소리 반영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민목소리 반영함은 홈페이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접수된 국민의 소리(VOC)를 발췌 후 검토를 거쳐 제도 개선을 추진함과 동시에 해당사례에 대한 진행상황을 국민과 공유하는 공간이다.

공단은 ’17년부터 현재까지 국민의 소리를 활용해 총 131건의 과제를 발굴, 개선해왔다.

이번에는 ‘난임치료시술 지원대상자 조회화면 신설’을 포함, 국민편의 개선 효과가 큰 11건을 우선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추진 예정인 주요 개선과제 및 관련 진행상황에 대해서도 홈페이지를 통해 신속히 공유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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