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G 건강연구소가 대표적인 건강음료 콤부차에 피부 건강에 좋은 콜라겐까지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콤부차 콜라겐'을 1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콤부차 콜라겐'은 콤부차에 콜라겐 성분을 더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스틱젤리 형태로 개발한 이너뷰티 제품이다. 콤부차는 디톡스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콜라겐은 뼈, 근육 등을 형성하는 주요 단백질 성분이다. 이 제품은 깔라만시 퓨레, 히비스커스 주스, 크랜베리 추출물 등을 부원료로 추가해 남녀노소 누구나 거부감 없이 상큼하게 섭취할 수 있게 제조됐다.

‘콤부차 콜라겐’에는 녹차와 홍차를 우려낸 찻물에 유익균 집합체를 넣어 발효시킨 콤부차 농축액이 40%나 함유되어 있다. 콤부차는 제조 과정에서 최대 150종에 달하는 유익균과 미생물이 다양한 패턴을 보이며 발효되는데, 이 과정에서 해독 효과가 뛰어난 글루쿠론산을 포함해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 천연 비타민 등의 항산화 성분과 각종 유기산, 아미노산, 미네랄, 유산균 등의 영양성분이 다양하게 생성된다.

이에 더해 '콤부차 콜라겐'에는 1포당 평균 분자량 300Da(달톤) 이하의 초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가 1000mg 함유돼 있다. 피쉬콜라겐은 동물성 콜라겐에 비해 분자 크기가 작아 체내에서 더 잘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CMG제약은 그 중에서도 분자 크기 300Da 이하의 원료를 사용해 체내 흡수율을 한층 높였다.

또한 CMG제약은 '콤부차 콜라겐'에 깔라만시 성분을 첨가해 영양을 더했다. 깔라만시에는 콜라겐의 합성을 돕는 비타민 C가 레몬보다 40배 이상 많이 함유돼 있으며, 비타민 P라고도 불리는 플라보노이드 성분 ‘헤스페리딘’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다. 헤스페리딘은 지방산과 콜레스테롤이 체내 흡수 및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 혈중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CMG제약 컨슈머헬스케어사업실 김성진 상무는 “'콤부차 콜라겐'은 기존 출시된 액상, 분말 형태의 콤부차 제품들과 달리 콤부차의 영양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탱글탱글한 젤리 형태로 개발했다"며 "여기에 체내 흡수율이 높은 초저분자 콜라겐과 비타민C, P가 풍부한 깔라만시 성분을 더해 하루 한 포로 이너뷰티까지 챙길 수 있는 생활건강식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