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난임 치료제 고날-에프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11월 11일 한국머크 전체 임직원 대상 ‘펜의 날(Day of Pens)’ 사내 행사를 개최했다.

‘펜의 날(Day of Pens)’ 행사는 환자 편의를 위해 혁신적인 펜타입의 디바이스로 진화한 고날-에프의 지난 25년 간의 성공적인 난임 치료 여정을 기념함과 더불어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의 기업 철학인 ‘환자를 위한 하나됨(As One for Patients)’의 가치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고날-에프의 25주년을 의미하는 25미터 목도리를 임직원이 함께 두르고 앞으로도 오랜 기간 환자를 위해 하나되어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퍼포먼스가 진행되었다.

고날-에프는 지난 1995년 출시한 최초의 유전자재조합 난포자극호르몬(FSH) 제제(rFSH)로, 25년 간 축적된 데이터와 처방 사례를 바탕으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해왔다. Filled-by-Mass(FbM) 방식으로 제조되어 배치(batch) 간 2%의 낮은 편차를 보이며, Filled-by-Bioassay 방식으로 제조되는 난포자극호르몬 제제의 배치 간 오차범위를 개선했다.

이에 더해 출시 이후 25년 간 제형 변경과 2번의 혁신적인 디바이스 개선을 통해 환자와 의료인 모두 편리하게 주사할 수 있는 프리필드 펜 타입(Prefilled pen type)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12.5IU 단위의 미세 용량 조절이 가능하여 치료 중에도 환자의 변화하는 난소 반응에 따라 투여량을 조절할 수 있어 난임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섬세한 맞춤형 치료를 가능케한다. 고날-에프는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330만 명의 아이가 탄생하는 데 기여해왔다. 국내에는 지난 1998년 고날-에프주 출시 이후 2007년에 정밀한 용량 조절이 가능하고 자가 주사하기 편리한 펜 타입 제형도 허가되었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총괄 자베드 알람 제너럴 매니저는 “난임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치료제인 고날-에프는 출시 이후 축적된 25년 간의 데이터와 효과 및 안전성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330만 명 이상의 아이가 탄생하는 데 기여해 오고 있다.”며,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환자를 위한 하나됨(As One for Patients)’의 기업 철학을 토대로 난임으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에게 행복한 임신과 출산을 위한 희망을 전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복잡하고 불확실한 난임 치료 과정으로 인해 환자와 보호자의 삶의 질이 현저히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인구 감소와 연관되는 심각한 사회적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호르몬 치료제부터 배아 배양기 등 난임 치료의 모든 단계에서 필요한 제품군(full-portfolio)을 바탕으로 60년이 넘는 오랜 기간 동안 난임 치료제 시장을 선도하는 난임 전문 기업이다.

한편, 11월 11일은 (사)한국난임가족연합회에서 지정한 ‘난임가족의 날’로, 국내 난임 치료 및 복지 환경,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매년 임신과 출산에 의지가 있는 난임 부부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자리가 마련되고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