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진 원장
임영진 원장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하 인증원) 5대 원장으로 임영진 前 대한병원협회 회장이 취임했다.

임 신임원장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시국을 고려하여, 별도의 취임식 없이 10월 23일부로 업무를 시작했다. 새롭게 취임한 임 신임원장의 임기는 2023년 10월 22일까지이다.

임 신임원장은 경희대 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의 의학 석사ㆍ박사를 취득 후,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대한신경외과학회 이사장, 경희대학교 병원장, 경희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보건의료일자리 특별위원,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 심의위원 등을 역임한 보건의료 및 병원행정의 전문가이다.

특히, 임 신임원장은 대한병원협회 회장 재임시 인증원 이사로서 환자안전과 의료 질 향상과 관련된 논제들을 다수의 직능단체 및 시도병원회와 협의하며, 정부와 의료기관, 학계 사이의 조율 역할을 담당했다.

영상으로 대체된 취임사에서 임 신임원장은 “40여 년간의 의료현장 경험을 토대로 의료기관의 인증제 참여를 제고하고, 의료현장에서 환자안전이 최고의 가치가 되도록 만들겠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의료서비스의 질이 곧 국격을 결정하는 척도가 되고 있어 우리 원의 역할이 더욱 증대되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