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미셀이 원료의약품(뉴클레오시드, mPEG) 매출 성장을 기반으로 상반기 최대 실적을 거뒀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고부가가치 뉴클레오시드의 매출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크게 확대됐다.

파미셀은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 대비 162% 증가한 46억원, 당기순이익은 83% 증가한 38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액도 209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올렸다.

특히 케미컬사업부가 생산하는 원료의약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80% 이상 성장하면서 실적 상승에 기반이 됐다. 케미컬사업부의 상반기 매출은 196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73억원으로 이미 케미컬사업부의 지난해 총 영업이익 70억원을 추월한 상태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뉴클레오시드는 작년 뉴클레오시드의 총 매출 70억을 넘어선 7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요 증가와 RNA 치료제 시장 성장으로 매출 성장세는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mPEG도 작년 총 매출 29억을 넘어선 33억의 매출을 올렸다. 3월부터 다국적제약사 UCB에 상업 공급을 본격화했으며 사업협력 관계에 있는 머크(Merck)의 수주량이 증가한 영향이다. mPEG를 활용한 신약의 경우, 타 물질로의 대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주요 거래업체들의 꾸준한 공급계약과 이를 바탕으로 한 수익 성장세도 예상된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당사의 유망한 파이프라인인 차세대 항암면역세포치료백신과 발기부전 줄기세포치료제가 각 상업화 임상 1상과 2상에 진입함에 따라, 바이오사업부의 중장기 성장성을 향한 기대감도 큰 상황”이라며 “3상 승인 대기 중인 알코올성 간경변 줄기세포치료제의 시판허가에도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면서, 기업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