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는 2020년도 제34차 춘계통합학술대회를 대한 의학회 소속 기간 학회 중 최초로 On-line 비대면 방식의 방식으로 2020년 6월 19~20일(금~토)까지 개최한다.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와 회원들은 그 동안, COVID-19의 전 세계적인 확산과 최근의 수도권을 중심의 COVID-19의 집중 발생상황을 중대하게 인식하고, COVID-19관련 중환자 치료, ECMO 치료 등에 대하여 최전선에서 모범적으로 참여해 왔다.

또한, 급속하게 변화된 의료 및 사회 환경에서 학술단체로서의 학문적 책임과, 의료인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찾기 위해 2020년도 춘계통합학술대회의 일정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내 생활방역팀 및 방역총괄팀 등과의 질의 및 협의를 거쳐, 기존의 대면 방식이 아닌 정부의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비대면 On-line형식의 새로운 학술대회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에서 실시하는 On-line 형식의 비대면 학술대회는 대한의학회 소속 8개 영역 34개의 기간학회 중 가장 먼저 시도되는 On-line 학회이며, On-line 방식 학술대회 연수평점 인정 여부는 향후 의사협회, 복지부 등의 논의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확정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On-line 학술대회는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산하 연구회를 중심으로 한 주요 주제 발표가 Live Streaming 방식과 On-demand 방식을 통해 구현되며, On-line 학회 중 발표자와 회원 간의 실시간 문자 방식의 양방향 소통과 패널 전문가 간의 토의 생중계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Post graduate course, 지도 전문의 교육, 체외순환사를 대상으로 하는 제1회 체외순환 아카데미도 함께 On-line 방식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