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노셈 다빈치 모델
리노셈 다빈치 모델

플라즈마 멸균기 전문기업 ㈜리노셈(대표 이광식)이 플라즈마 멸균기 Reno-S130 모델에 대하여 미국 Intuitive Surgical社의 멸균 적합성 검사 및 멸균 효율성 검증을 통과하였다는 공식서한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Intuitive Surgical社의 공식서한은 국내외 da Vinci 사용 고객들에게 ㈜리노셈의 RENO-S130모델로 S/Si 및 Xi Endoscope를 멸균하여 재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의 인정서이다.

이번 검증은 ㈜리노셈의 RENO-S130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의 멸균공정을 통해 da Vinci S/Si 및 Xi Endoscope의 재사용을 위한 멸균에 적합한지 확인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본 검증은 Intuitive Surgical社의 공식 검증 절차와 ISO14937:2009(의료기기 멸균기준 : 의료기기에 대한 멸균공정의 개발, 검사, 통제 및 멸균제의 특성에 대한 일반 요구사항)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리노셈은 RENO-S130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의 Eco-Cycle 멸균공정을 통해 da Vinci S/Si 및 Xi Endoscope의 멸균이 가능하다는 인정서를 받았다.

㈜리노셈은 플라즈마 멸균기 출시 당시 기존 플라즈마 멸균기 방식을 따라 하기 보다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플라즈마 발생장치와 멸균공정을 개발하였으며 이러한 높은 기술력을 20여개 국가에서의 특허등록, 세계일류상품 인증, 일본 후생성 및 중국 CFDA 인증 등을 통해 증명해 왔다.

이번 Intuitive Surgical社의 멸균 적합성 검사 및 멸균 효율성에 대한 인정서 획득 또한 리노셈의 독자적 기술력을 통한 높은 품질을 입증한 사례로, 이는 국내기업은 물론 글로벌기업과의 경쟁에서도 뒤지지 않을 경쟁력을 확보하였다고 할 수 있다.

㈜리노셈은 이미 출시된 플라즈마 멸균기 모델의 업그레이드와 신제품 생산을 병행하여 국내 플라즈마 멸균기 업체 1위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예정이며, 현재 멸균기사업 뿐만 아니라 의료용 세척소독기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여 앞으로 감염관리 전문기업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