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메디컴의 오산물류센터가 국제표준 의료기기품질경영시스템(ISO 13485:2016, 이하 ISO 13485 )인증을 획득했다.

ISO13485는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이하 ISO)가 제정한 국제적인 표준 규격으로, 의료기기 산업에 특화된 경영시스템 및 품질 관리시스템을 해당 기업이 국제 표준 품질요건을 만족하는 시스템을 보유했는지를 판명하는 제도다.

특히 이지메디컴은 의료기기 관련 품질 경영시스템을 수행하고 있는지, 리스크 관리 및 프로세스 검증, 법적 및 규제 요구사항의 준수, 제품 추적성 및 리콜 시스템을 인증 등 국제 규격에 준하는 엄격하고 차별화된 헬스케어 물류사업에 품질 관리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음을 인증 받았다.

이지메디컴은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의료기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라면 필수적으로 획득해야 하는 기준인 ISO13485를 인증 받음에 따라, 14년 글로벌 조달 선도기업 선정(KOTRA,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수출입은행 등) 19년 G-PASS기업(조달청 선정,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 등 국내는 물론 국제기구 조달시장과 해외공공기관 물품 조달시장까지 진출하여 국내 의료기기의 해외 판로 개척ㆍ확대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