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계백병원을 방문한 45세 남성 환자가 2월 25일(화) 오후 7시 코로나 19 최종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 환자는 월계동에 거주하고 있으며, 해외여행력이나 확진자 접촉력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정확한 감염경로에 관해서는 역학조사가 이루어지는 중이며, 현재 자가격리 중으로 신속히 국가 지정병원에 이송 조치할 예정이다.

환자는 발열과 기침 증상을 호소해 지난 2월 14일부터 개인병원에서 처방받은 타미플루를 복용했고 사흘이 지나도 열이 내려가지 않자 17일 상계백병원 응급실에 방문했다.

이후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아 20일 다시 선별진료소를 방문했고, PCR 검사를 시행한 결과 미결정(양성 경계선에 있으며 확실치는 않지만 가능성이 없지 않음) 판정을 받았다. 같은 날 검체를 보건환경연구원에 보내 확인한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고 같이 거주하는 가족 3명 모두 음성으로 확인되었다.

이후 24일에도 발열 증상이 지속되어 상계백병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다시 PCR 검사를 받았고 상계백병원 검사 결과 양성이 나왔다. 검사 결과 양성이 나오자 보건소에서 환자의 검체를 다시 채취하여 보건환경연구원에 보냈고, 25일 오전 9시 미결정 판정을 받았다. 이에 보건소에서 25일 오전 10시 다시 검체를 채취하여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한 결과, 오후 7시 최종 양성 판정이 나왔다.

상계백병원에서는 환자의 밀접 접촉자로 분류된 병원 직원 16명에 대해 전체 검사를 진행하였으며,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현재 자가격리 중이다. 다행히 병원 CCTV 확인 결과 환자는 다른 환자와 밀접 접촉한 이력이 없으며, 병원 내 동선도 최소한으로 확인되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