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동석 교수
손동석 교수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최근 ‘글로벌 서밋 인스티튜트(Global Summits Institute)’가 주관하는 ‘2020 세계 치과 100대 의사’에 치과 손동석 교수가 선정되었다고 13일 밝혔다.

글로벌 서밋 인스티튜트는 인류를 위해 봉사하고 글로벌 의료 산업의 발전을 위해 임상적 우수성, 혁신, 연구, 조직적 리더십과 기업가 정신을 갖춘 의사 및 치과의사, 전문가를 발굴하고 선정하는 조직이다.

이번 세계 치과 100대 의사의 선정은 치과의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여러 후보자들의 교육 수준과 연구, 출판물, 학위 등을 고려해 결정 했으며, 손동석 교수는 모든 요건들을 충족함과 동시에 오랜 세월 세계 유명 국제학회 참여 및 강의 진행과 수많은 논문 발표에 대한 업적 등을 인정받았다.

손동석 교수는 “이번에 선정된 분들 중에는 치과계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분들이 많이 있다”며 “이러한 치과의사들과 함께 ‘세계 치과 100대 의사’에 선정된 것은 매우 영광스러운 일이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손동석 교수는 국내 임플란트 영역에서 초음파 장비의 사용을 최초로 소개했다. 또 선진 임플란트 의료기술을 빠르게 국내에 알렸고, 도입한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국외로 역수출까지 했다. 이 외에도 학술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여러 국제 임플란트 학술대회를 학술대회장으로서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으며, 임플란트와 관련된 국제학회에 주연자로 초청되어 활약하고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