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위생사협회(이하 치위협)는 2020년을 시작하는 정책세미나를 오는 18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승산강의실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개최한다.

본 세미나는 보건의료인 치과위생사의 국민건강에서의 역할을 모색하고 향후 이를 위한 제도적 방향성 공유하는 장을 위해 마련됐다.

2020년은 치과위생사들이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각계의 이야기를 듣고 함께 토론하는 다양한 정책 세미나가 개최 예정이며 1월 18일 그 첫 세미나가 시작된다.

첫 번째 내용은 ‘보건의료정책의 방향’(보건복지부 건강정책국)을 통해 보건의료인 치과위생사가 국민건강을 위해 함께 해야 할 방향성을 찾고 두 번째 주제인 ‘노령화 시대의 구강위생관리의 의미와 치과위생사의 역할’(사과나무치과병원 김혜성 이사장)에서는 고령화 사회에서 노인 구강건강을 위한 치과위생사의 전문가의 역할을 공유해 보고자 한다. 또한 ‘보건의료에서 치과위생사의 역할과 미래전략’(대한치과위생사협회 유영숙 부회장)은 보건분야와 진료분야의 치과위생사가 전문가로 역량발휘를 위한 위한 정책적, 제도적 제안들을 발표한다.

세미나에는 치과위생사와 치과계 관계자들은 모두 참석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분들은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홈페이지에서 등록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