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구로병원의 자회사인 ㈜엠엔비메디텍(대표이사 조금준, 고려대 구로병원 산부인과 교수)이 지난 15일 동아보건대학교(총장 이현주)와 산학협력 체결식을 가졌다.

산학협력 유대 강화 및 정보교환을 위해 진행된 체결식에는 조금준 (주)엠엔비메디텍 대표이사, 이현주 동아보건대학교 총장권한대행, 허지혜 동아보건대학교 임상병리 학과장, 이민우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 연구교수 등이 참석했다.

앞으로 두 기관은 △현장실습 및 산업체 교육 △위탁교육 및 산업체 인턴쉽 △현장애로기술 지원 △신기술, 신재료, 신장비 공동개발 △초청강연 및 겸임교수 초빙 △교수 직무 및 산업체 연수 등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조 대표이사는 “보건의료분야 인재 양성과 더불어 관련학과와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상생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적극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주 총장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본교의 우수한 보건계열 학과 인재들이 생생한 직무 현장 경험을 확대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국내 및 지역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내 단일의료기관으로는 유일하게 2개의 연구중심병원을 보유하고 있는 고려대의료원은 학교법인으로는 국내 최초로 의료기술지주회사 자회사를 설립해 현재 안암, 구로병원에 총 11개의 자회사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고대의료원은 탄탄한 연구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의료 기술 산업화를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미래의학의 리더로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