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한방병원이 수험생 건강관리와 레포츠를 즐기는 스포츠 애호인을 위한 한약 패키지를 출시했다.

수험단은 수능 등 중요한 시험에서 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수험생의 컨디션을 최적화하기 위한 맞춤 패키지다. 공부에 매진하는 학생을 위해 기를 다스려 스트레스로 발생할 수 있는 답답한 증상을 다스리는 ‘소합향원’에 막힌 것을 통하게 하고 정신을 맑게 하는 ‘용뇌’를 추가해 긴장을 완화하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용뇌소합원’ 2환과 공진단에 원기(元氣)와 정혈(精血)이 부족하여 몸이 쇠약해진 데 사용하는 양의고를 더해 원기를 굳건히 만들어 오랜 시간 공부로 인해 쌓인 피로를 개선하는 ‘양의공진단’ 1환 총 3환 패키지로 구성되었다.

복용법은 시험 전날 오후나 저녁에 용뇌소합원 1환을 복용하고, 시험 당일 아침 용뇌소합원 1환, 시험 도중 양의공진단 1환을 복용하면 된다. 한약을 처음 복용하거나 한약 맛이나 향에 민감한 경우, 용뇌소합원을 시험 전날이 아닌 며칠 전에 복용해 이상 반응이나 불편한 증상이 없는 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불편한 증상이 없으면 용뇌소합원을 시험 전날이나 당일 아침에 복용하고 양의공진단을 시험 도중 집중력이 저하되거나 체력이 부족할 때 복용하면 좋다.

또한 늘어나는 스포츠 인구를 위한 ‘골프단’ 패키지도 출시했다. ‘골프단’은 운동 전부터 운동을 마칠 때까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맞춤 한약 패키지다. 운동 시작 전, 용뇌소합원 1환을 복용해 긴장을 풀고 집중력을 높이며 운동 중간 혹은 끝난 후 공진단에 하체를 강화해주는 육미지황탕과 뼈를 보(補)해주는 보골지를 가미한 ‘보골공진단’ 1환으로 운동 후 기력을 빠르게 회복시킬 수 있다.

복용은 골프시합 전 용뇌소합원 1환을 복용하고 경기 중간이나 종료 시 보골공진단 1환을 복용한다. 만성질환, 특정 약물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임산부는 복용 전 상의가 필요하다.

수험단 패키지와 골프단 패키지는 강동경희대학교한방병원에서 처방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