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의 유럽 지역 마케팅 파트너사 바이오젠(Biogen) 이 미국 현지시간 22일 8시(한국시간 22일 21시) 2019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3종(베네팔리, 플릭사비, 임랄디)이 3분기에 유럽에서 기록한 매출은 총 1억 8,360만불(약 2,201억원)이다.

제품 판매량 확대로 전년 동기(1억 3,470만불) 대비 36% 증가했으며, 여름 휴가 등 계절적 요인으로 직전 분기(1억8,440만불) 대비 0.4% 감소했다.

3분기 총 누적 매출은 5억 4,240만불(약 6,503억원)이다. 이는 작년 연간 매출 5억 4,510만불(약 6,536억원) 을 조기에 달성한 수준이며,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연간 제품 판매 실적 기록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제품 별 매출은 베네팔리가 1억1,590만불(약 1,390억원), 플릭사비가 1,840만불(약 220억원), 임랄디가 4,930만불(약 591억원) 이다.

베네팔리는 유럽 주요 5개국(EU5: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에서 오리지널 의약품을 제치고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꿰차고 있으며, 플릭사비는 분기별 10% 수준의 상승폭으로 꾸준히 매출이 오르고 있다.

작년 10월 출시한 임랄디는 11개월간 누적 매출이 1억 4,900만불(약 1,790억원) 에 달하며, 치열한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경쟁 속에서도 매출 상승세 및 시장 점유율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커머셜본부장 박상진 전무는 “지속적인 판매 물량 확대를 통해 유럽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으며, 계절적 요인으로 다소 감소한 매출은 4분기에 반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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