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2일,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대회의실에서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과 바이오헬스산업 분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 내용은 글로벌 신약개발을 위한 국내외 임상시험 관련 정보 교류,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을 위한 국가연구개발사업 공동 추진, 양 기관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포럼 및 세미나 공동 개최, 바이오헬스산업 및 임상시험 관련 분야 전문인력 양성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보유한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신약개발 임상시험 역량을 강화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도모함으로써 우리나라 바이오헬스산업 분야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상호 적극 협력키로 하였다.

한편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국내 연구개발중심 바이오헬스산업 대표단체로서 지난 33년간 국내 바이오헬스분야 혁신성장 전략기획, 정책, 제도, 국제협력, 통계기반구축, R&D 지원, 오픈이노베이션 등 각종 핵심분야에서 민간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하고 있으며, 350여개의 회원사를 비롯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신약개발 및 글로벌 혁신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각종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은 국내 임상시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신약개발 역량 확보를 위하여 각종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국내 임상시험 환경의 지속적인 발전을위하여 다각적인 임상시험 지원정책 도입 및 환자 중심의 국가 신약개발 지원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