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은 ‘포괄수가제 실시기관 찾기 서비스’와 ‘포괄수가 진료비 알아보기 서비스’를 고객이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7/1(일) 오픈 했다.

포괄수가제 병․의원 찾기는 고객이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개편하였다. 개편 주요 내용은 특정분야 속에 들어가 있던 포괄수가제(DRG) 콘텐츠를 한 단계 상위 콘텐츠 메뉴로 배치하였으며, 포괄수가제(DRG) 안내 페이지 속에 ‘포괄수가제 병․의원 찾기’ 바로가기 버튼을 가장 눈에 띄는 곳에 배치하여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용방법은 원하는 ‘지역과 포괄수가(DRG) 7개 질병군’ 선택 후 검색버튼을 누르면 포괄수가제 실시기관 리스트가 아래 화면에 보여 지게 된다.

포괄수가(DRG) 7개 질병군은 수정체(백내장)수술 / 편도 및 아데노이드 절제술 / 충수절제술(맹장수술) / 서혜 및 대퇴부(사타구니) 탈장수술 / 항문수술(치질, 치핵 등), 자궁 및 자궁부속기(난소, 난관 등) 수술 / 제왕절개분만으로 구성되어 있다.

포괄수가 진료비 알아보기는 나에게 맞는 조건을 선택 후 검색하면 포괄수가 진료비를 계산해 주는 서비스이다. 그 동안은 병원비가 어느 정도 나오는지 가늠하기 힘들었지만 이제는 병원비를 미리 예측해 볼 수 있게 됐다.

심사평가원은 지난 6월 11일(월)~22일(금)까지 요양기관을 대상으로 7개 질병군 포괄수가제에 대해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 설명회 내용을 영상으로 만들어 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업로드 하였으며, 요양기관에서는 필요할 경우 언제든지 포괄수가 영상교육 자료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