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 임영진 병협회장, 우측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
좌측 임영진 병협회장, 우측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

창립 60주년을 맞은 병원협회가 ‘스마트큐브 2030’이라는 미래 비전을 선포했다.

대한병원협회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3일 오후 6시 서울드래곤시티 5층 백두홀에서 기념식 및 제10회 KHC (Korea Healthcare Congress) 개막 리셉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60년 간의 역사와 발자취를 돌아보고 향후 10년을 향한 ‘스마트큐브 2030’이라는 미래의 새 비전을 선포했다.

임영진 회장은 환영사에서 “창립 60주년을 맞아 현재를 분석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앞으로 해야할 일에 대해 사명감을 가지고 일을 해 나가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선배들에게 누가 되지 않고 국민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보건복지부 권덕철 차관은 축사를 통해 “그동안 병원협회는 건강보험 제도의 안정적 정착, 전공의 수련제도 확립에 기여했을 뿐 아니라, 세월호, 메르스, 지진 등 현장 봉사활동에도 열심히 참여해주셨다”며 “정부는 적정수가 보상을 충분히 추진하는 한편, 사람 중심의 보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협회장상, JW중외박애상 및 봉사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JW중외박애상은 인제대학교 서진수 일산백병원장이, JW중외봉사상은 의료봉사부분에 이정화 이손요양병원 경영원장이, 의료봉사부문에는 예수병원 국제의료협력단이 수상했다.

2부 행사에서는 병원협회 60년사 소개 및 비전선포식을 가졌다.

병원협회는 새로운 비전으로 ‘스마트큐브 2030’을 제시하고, 창립 60주년을 기점으로 국민들에게는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원병원의 권익증진을 위해 한층 더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