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의약품·의료기기·화장품·식품 산업분석 보고서 펴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이하 진흥원)은 국내외 산업동향 분석 및 기업 경영성과 현황 등을 분석한 ‘2012년 보건산업(의약품·의료기기·화장품·식품) 분석 보고서’4종을 발간했다.

진흥원은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심도 있는 산업실태 분석 자료가 필요하다는 산업계의 수요를 반영하여 매년 보건산업 분석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다.

임달오 보건산업정보통계센터장은 “이번 보고서는 보건산업별 정책/시장 주요 이슈 분석, 생산 ‧ 수출입 실적 현황 분석, 주요 국가/기업별 글로벌 동향 분석 등 자세한 자료를 수록했으며, 이를 정부 및 기업 및 연구기관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보건산업분석 보고서’는 주요 정부부처 및 유관기관, 협회, 연구기관 등에 배포되며, 일반 국민들도 널리 이용할 수 있도록 보고서 전문을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hidi.or.kr)와 보건산업통계 DB 포털(http://www.khiss.go.kr)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공단은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117개에 이르는 산간 벽지마을과 낙도 등을 다니며 2만8,720회의 의료봉사를 펼쳤으며, 올해도 변함없이 의료시설이 미약한 도서벽지와 의료기관 이용이 어려운 계층을 찾아가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