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헬시에징학회 백남선 회장
한국헬시에징학회 백남선 회장

건강한 100세 시대를 위해 건강한 노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국헬시에이징학회가 지난 2일 강남성모병원 의생명산업연구원 2층 대강당에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학술대회에서 한국헬시에이징학회 백남선 회장은 “개인의 건강 유지는 사회적 국가적 이익이 될뿐만 아니라 개인의 행복한 삶에도 중요한 문제”라며 ”이제는 의학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식습관과 건강정보를 제공해 연령대, 질환별로 국민의 건강 및 질병예방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총 4개의 세션(Session)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은 ‘인간100세 축복인가? 재앙인가?‘를 주제로 ▲100세시대 우리나라 헬시에이징 어디까지 왔나(김철중 의학전문기자) ▲나도 모르는 ‘치매’ 무엇이 문제인가? 72만명 환자(연세원주의대 영월의료원 김성진 교수) ▲현대인의 건강 무엇이 문제인가?(마음편한유외과 김준영 대표) ▲인체의 건강 ‘장’이 좌우한다(셀바이오텍 정명준 회장) 등에 대한 강의가 진해됐다.

두 번째 세션은 ‘건강 미래 중심, 필요한 영양들’을 주제로 ▲스타틴과 메트포르민(서울의대 조비룡 교수) ▲Slim Age와 디톡스 다이어트(나라의원 손정일 원장) ▲후성 유전학과 영양물질(서울내과 장석원 내과전문의) ▲뇌 기능 조절 사메(SAME) 주사의 임상 활용(효사랑 이재환 원장) ▲지금 내가 가진 연금 두 배로 키우는 자산증식 특허를 만난다(한국기술금융 최수성 대표) ▲미세먼지가 만병의 근원, WHO 의사 협회가 질병으로 간주한 이유(세포면역클린영양학회 정은주 회장) 등에 대해 강연했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생활 속의 건강·건강한 노후’를 주제로 ▲여행을 떠나자(롯데 크루즈 여행 김민수 대표) ▲천연물 유래 BRM270에 의한 암 줄기세포 유전자 조절(제주대 생명공학부 정동기 교수) ▲‘폐경’은 제2의 인생이다(이대여성암병원장 백남선 교수) ▲암피로증후군과 융합천연건강보조식품의 효용성(제이비케이랩 장봉근 대표) ▲헬시에이징시대, 일본 케어매니저 현황(김순례 국회의원) 등에 대해 강의가 열렸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가령의학·내 몸에서 찾는다‘를 주제로 ▲인간의 운명, 사주 팔자로 살 것인가?(동방문화대학원 맹기옥 교수) ▲발은 인체의 중심이다 - 발 건강과 질병 판단법(지앤지뷰티플러스 박균섭 소장) ▲체온과 면역력-관계 있다(하나요양병원 정요한 원장) ▲성의학에서 보는 주는 性, 받는 性 어디까지 일까?(한국성과학연구소 이윤수 소장)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