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제4차 기술투자 파트너링(기술투자로드쇼) 행사가 10월 24일(수) 대전 유성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진흥원이 바이오헬스 관련 입주기업이 있는 곳을 직접 방문하여 투자사와의 파트너링 개최를 통한 투자활성화를 모색하는 ‘찾아가는 인베스트페어’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이번에는 진흥원과 대전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와 공동주관하고, 대전광역시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프로셀테라퓨틱스, (주)싸이토딕스, (주)큐젠바이오텍, (주)아이비스바이오 등 4개 회사의 기업설명회가 이루어졌다.

투자기관으로는 미래에셋, 인터베스트 등 10개의 투자 기관에서 참여하며 사단법인 바이오헬스케어협회 관련 8개 기업들과의 투자 상담을 통한 금융솔루션 지원이 있었으며 KB인베스트먼트와 바이오헬스케어협회간의 투자협약도 체결되었다.

진흥원 관계자는“대전지역의 유망한 기술력을 지닌 바이오헬스케어 기업들과 장기자금 투자를 원하는 투자사들 상호 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술투자로드쇼는 보건복지부와 진흥원이 보건산업분야의 기업이 모여 있는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인근기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행사로 올해는 지난 3월 오송첨단의료산업단지를 시작으로, 4월에는 연세의료원 에비슨의생명연구센터(ABMRC), 7월에는 제주에서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 & 투자포럼 2018 과의 연계를 통한 성과 확대 및 시너지 창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