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강중구)은 3월 17일(토) 오전 8시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관련분야 전문의를 대상으로 슬관절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대한슬관절 학회가 주최하고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정형외과가 주관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며 슬관절 질환에 대한 전문가들이 모여 고견을 나누고 치료기술의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총 10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이론이나 임상결과 보다는 수술 수기 중심으로, 인공 슬관절 전치환술에 대한 수술방법과 수술 후 처치법 및 합병증 예방과 치료, 그리고 진단과 치료에 어려운 일부 슬관절 질환 등의 다양한 주제발표와 심도 있는 토론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또한 일산병원 인공관절센터 유주형 소장이 시행하고 있는 최소침습적 인공 슬관절 전치환술의 시연이 두차례 이루어질 예정으로 많은 관련 전문의들에게 실질적인 임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유 소장이 집도하는 최소침습적 수술이란, 인공 슬관절 수술과정에서 피부 및 정상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함으로서 수술 후 통증과 회복기간을 줄여 비용의 절감 및 일상생활로의 빠른 회복을 가능하게 하는 시술이다.

이번 심포지엄 시범술 집도의로 나서는 유소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인공 슬관절 전치환술 분야에 경험이 많은 전문의들의 고견을 나누는 토론의 장으로 향후 인공 슬관전 전치환술의 지속적인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활발한 학술 활동을 통해 인공관절 환자들이 보다 수준 높은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