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2월 13일, 최저임금 인상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장을 방문하여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사업’ 제도를 안내하고 근로자 23명의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신청서를 직접 접수하였다.

원주시 호저면 등 4개 사업장을 방문한 이사장은 소상공인ㆍ영세 사업장의 어려운 입장 등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으며, 안정자금 지원 사업과 관련하여 건강보험료 경감 시행으로 더 많은 직장가입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장경영 활동을 벌였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소규모 사업장의 부담을 덜기 위해서 실시하는 안정자금 지원 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이 될 수 있도록 공단에서도 적극적으로 접수 및 홍보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보다 앞서 김용익 이사장은 지난 1월 29일 부산지역본부를 시작으로 2월 9일 광주지역본부 등 6개 지역본부의 연두업무보고를 받으면서 직원들에게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당부했으며,

광주지역본부 방문 시에는 권역 내의 사업장을 찾아가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사업의 취지를 소개하고, 지원 절차, 건강보험료 50% 경감 등의 내용을 설명했다.

공단은 지난 1월부터 각 지사 직원들이 직접 해당 사업장을 방문하여 대표자 면담 등을 통하여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사업을 홍보하고,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