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신경정신의학회(이사장 이민수)는 21일 오후 서울 서초동 대한신경정신의확회 사무실에 (사)열린의사회(이사장 고병석)와 ‘학교폭력 관련 학생 진료 지원’ 협약식을 가진다. 협약식에는 대한신경정신의확회 이민수 이사장과 열린의사회 고병석  이사장 등 양 측 임원진이 참여해 협약서를 교환한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기존 열린의사회에서 “상다미쌤”을 통한   학교폭력 상담 학생 중 피해가 심각한 학생을 신경정신의학회 소속 의료진을 통해 진료하는 연계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열린의사회는 지난해 8월부터 KB국민은행, 다음, 교과부와 함께 스마트폰 모바일  메세징 서비스인 다음의 마이피플을 통해 “학교폭력 고민, 이제 상다미쌤에게 말해봐요~”란 타이틀로 학교폭력 관련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열린의사회는 진료가 필요한 학생에 대하여 병원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3만명의 학생을 상담했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그간 열린의사회로부터 의뢰받은 학교폭력 관련학생을 진료했으며, 향후 체계적인 진료 연계 시스템을 위해  이날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이민수 이사장은 이번 열린의사회와의 MOU를 통해 학교폭력으로 고통받고 있는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정신의학적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우리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들도 학생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