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학교병원(병원장 홍인표)은 19일 오후 1시 30분 병원 3층 범석홀에서 ‘2017 을지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150여명이 참석한 이번 연수강좌는 진료 현장에서 유용하고 실제적인 치료와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알쓸유노 : 알아두면 쓸데 많은 유익한 노하우사전’ 이라는 주제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섹션에서는 △청소년기 실신 알아보기(김현정 을지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개원가에서 배워야 할 CPR(성원영 을지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새로운 백신 마스터하기(은병욱 을지대학교 을지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등의 강연이 있었다.

두 번째 섹션에서는 △다양해진 인공영양 차근차근 알아보기(김승연 을지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우리아이 이상행동, 궁금해요(김존수 을지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성장부진아의 영양 평가와 치료(경북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등의 강연이 이어졌다.

유철우 을지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과장은 개회사에서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을 담당하는 개원의와 다양한 임상 겸험을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교류의 장이 마련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런 뜻 깊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