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아나가 심장충격기에 대한 브라질 판매허가를 획득하고 중남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메디아나는 심장충격기 D500에 대해 브라질 정부 산하 의약품 감독기관인 위생감시국(ANVISA, 안비사)로부터 판매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8월 자동심장충격기 A15, 지난 6월 환자감시장치 M30에 브라질 판매허가 승인에 이어 세번째 성과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브라질은 중남미 최대 의료기기 시장으로 해외 기업이 안정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 회사 관계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브라질의 의료기기 시장 규모는 2013년 기준 56억4800만달러로 세계 10위를 기록하는 등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브라질 정부의 의료기기 수입 장려 정책으로 시장 진출에 우호적인 환경까지 구축됐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브라질을 시작으로 중남미 시장을 공략 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가정용 심장충격기 A15에 이어 의료인용 D500이 모두 판매허가를 받는 등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며 “이번에 판매허가를 받은D500은 이미 지난 2015년 12월 멕시코 인증 획득으로 중남미 시장에 진입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자사의 글로벌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남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디아나 회사 관계자는 “브라질 시장에 안정적으로 자리잡기 위해 현지 대리점과 꾸준히 협력하고 있다”며 “브라질을 중심으로 한 중남미 시장에 진출해 매출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