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노비스가 현대인의 뼈 건강을 위해 필수적인 영양소이자 한국인에게 부족한 영양소인 비타민 D 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5배 강화한 ‘메가 D 1000IU’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세노비스 ‘메가 D 1000IU’는 변화하는 현대 가족 건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근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비타민 D’ 함량을 한층 높인 제품이다. 비타민 D는 칼슘의 흡수를 증가시키고 체액 내 칼슘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튼튼하고 건강한 뼈의 형성과 유지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다. 특히, 대부분의 생활을 실내에서 보내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적은 현대인들에게는 건강한 뼈의 형성과 유지,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를 위해서 비타민 D가 필수이다. 또한 골다공증 발생 위험이 커지는 갱년기 여성과 뼈 형성이 중요한 성장기 청소년, 노화로 인해 햇빛으로부터 비타민 D 합성이 잘 되지 않는 노인층, 실내 생활을 주로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특히 비타민 D 영양 관리가 중요하다.

비타민 D는 뼈 건강을 위한 대표적인 영양소이자 한국인에게 부족한 영양소로 꼽히지만, 지나친 과다 섭취 역시 주의해야 한다. 세노비스  ‘메가 D 1000IU’는 비타민 D의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충분 섭취량 400 IU, 상한 섭취량 4,000 IU) 에 맞춰 비타민 D 1000IU를 한 캡슐에 담아 안심할 수 없는 온 가족 뼈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했다. 제품 용량은 60캡슐로 1일 1회 한 캡슐씩 간편한 섭취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뼈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세노비스 담당 브랜드 매니저는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적은 현대인들에게는 건강한 뼈의 형성과 유지,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를 위해 비타민 D가 필수이지만, 한국인에게 부족한 영양소로 꼽히기도 한다”며, “세노비스 ‘메가 D 1000IU’는 하루 한 캡슐로 간편하게 온 가족 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현대인의 뼈 건강 맞춤 솔루션으로, 안심할 수 없는 소중한 뼈 건강을 위해 추천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