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소아내분비학회(회장 이기형/고대안암병원장)는 소아청소년기 바른성장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바른성장을 위한 5가지 약속, 하하스마일건강’ 컬러링 포스터를 제작·배포하고 바른성장 5계명 실천 인증사진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14일(월)부터 12월 31일(토)까지 초등학생 또는 초등학생 보호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학회가 제공하는 ‘바른성장을 위한 5가지 약속, 하하스마일건강’ 컬러링 포스터를 색칠해 완성하고, 작품 인증 사진을 간단한 소감과 함께 바른성장 캠페인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컬러링 포스터는 가정에서 바른성장에 필요한 5가지 생활 지침을 매일 실천한 후, 각 지침에 해당되는 색을 한 칸씩 칠해 한 달 동안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전국 128개 대한소아내분비학회 회원 병원에서 포스터 인쇄물을 배부 받거나 바른성장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우수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되며, 우수작은 바른성장 캠페인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이벤트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바른성장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한소아내분비학회 유은경 홍보이사(분당차병원 소아청소년과)는 “이번 컬러링 포스터 배포와 실천 인증 사진 공모 이벤트는 어린이와 부모가 올바른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원활한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생활 수칙을 꾸준히 실천하도록 돕고자 마련됐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소아청소년들의 건강한 생활습관이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회는 소아청소년의 바른성장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하루 8시간 이상 푹 자기’, ‘하루 30분 이상 운동하기’, ‘스마트폰〮컴퓨터〮TV 사용 줄이기’, ‘일조량은 충분히, 하루 30분 이상 햇빛 쬐기’, ‘건강한 식단, 하루 세끼 꼭 먹기’를 바른성장을 위한 5가지 지침, ‘하하스마일건강’으로 제안했다.

대한소아내분비학회 이기형 회장은 “대부분의 부모가 자녀의 바른 성장을 원하지만, 자녀가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도록 꼼꼼하게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자녀의 수면 및 운동 부족, 과도한 스트레스, 전자기기 사용, 영향 불균형 등이 장시간 지속된다면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꾸준한 관심과 실천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학회는 2015년부터 바른성장 캠페인의 일환으로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하하스마일건강’ 홍보자료를 배포하여 소아청소년 및 부모를 대상으로 바른성장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소아청소년의 성장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을 촉구하기 위해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바른성장 생활습관 실천 현황에 대한 인식 조사를 진행해 결과를 발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