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진흥재단(원장 신흥묵)은 2일 오전 11시 행정동 3층 회의실에서 (재)포항테크노파크(원장 김기홍) 및 (주)노브메타파마(대표이사 황선욱)와 항당뇨 한의신약개발 관련 공동연구 및 정보교류 활동을 통한 상호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세 기관은 한의약산업 관련 ▲항당뇨 한의신약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공동 연구 프로젝트 발굴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기술정보의 인력 교류 및 자문 ▲기타 세 기관이 상호 합의된 관심분양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각 기관은 한의약소재은행을 이용한 항당뇨 한의신약개발을 비롯해 한의신약소재은행사업 등 다양한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한약진흥재단 신흥묵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한의신약개발을 통하여 한의학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한의약 산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하여 국가 한의약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기홍 원장은 “3개관의 상호협력 관계 구축으로 한의신약의 개발을 통한 새로운 지역사회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으며, 황선욱 대표이사는 “3개관의 공동연구를 통한 새로운 한의신약의 개발로써 한의약의 자원화와 산업화로 경쟁력 제고에 노력하여 실질적인 성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약진흥재단은 한의약산업의 체계적인 육성과 산업진흥을 통한 한의약 산업의 미래 가치를 창출로 국민의 건강한 삶을 구현하기 위해 경북 경산의 한국한방산업진흥원과 전남 장흥의 한방산업진흥원이 통합되어 지난 1월 보건복지부 산하 기관으로 출범 하였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