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대표이사: 매트 사우스)는 본사인 로슈그룹이 8년 연속 다우존스지속가능 경영지수 (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이하 DJSI) 제약/바이오테크놀로지Ÿ생명과학 부문의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DJSI는 지속가능성을 고려하는 투자자들의 평가 지표로, 기업의 경제·사회·환경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평가한다.

DJSI는 “로슈그룹이 기업운영과 기업문화에 자리 잡은 우수한 지속가능 전략으로 제약 업계 리더 자리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로슈그룹은 올해 다수의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 특히 의료 접근성, 준법 및 투명성,  다양성을 포용하는 기업 문화와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업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가치를 창출하는데 전념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로슈그룹 최고경영자(CEO) 세베린 슈완(Severin Schwan) 회장은 “이번 DJSI 선정 결과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로슈그룹이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한 헬스케어 기업으로 재차 선정된 것은 모든 임직원들이 특별한 노력을 기울였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지속가능성은 로슈그룹의 경영에서 매우 중요한 가치이며 앞으로도 그럴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진단 기술과 치료제 개발을 통해 의학적으로 해결되지 않은 주요 과제를 위해 의료 수준을 개선하는 것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길임을 믿는다”며, “이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한다면 그 효과는 더욱 오래도록 지속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로슈그룹은 지난120년간 지속가능경영을 추구해왔다. 특히, 올해에는 유엔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된 17개 분야의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이하SDG)를 직접 실천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 이를 위해 ‘2030 지속가능발전 아젠다’를 개발하고, 빈곤 퇴치,  환경 보호 모두를 위한 번영 등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로슈그룹은 사업 전략을 통해 다수의 SDG 목표를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세번째 SDG 목표인 모두의 건강한 삶 보장과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한국로슈는 로슈그룹의 제약 부문 한국지사로서 혁신적인 치료제에 대한 환자들의 접근성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있다. 환자 중심의 책임있는 시민 기업으로서,국내 소외 계층 아이들을 위한 생명과학교육 나눔 캠페인인 ‘나눔사이(Nanum-Sci)’의 생생과학교실, 유방암 환우들의 정서 지원 프로그램인 힐링갤러리(Healing Gallery)를 통해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또한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기업인 한국로슈는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업무경험 확대 프로그램 (Job Experience for Career Opportunity, JECO), 중간 관리자 리더십 프로그램(Accelerated Leadership Program, ALPS)등의 다양한 커리어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로슈는 ‘2015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된 바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