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진흥재단(원장 신흥묵, 이하 진흥재단)은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공동 주최하고 진흥재단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한의약산업 전문전시회인「제16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가 6월 24일 오전 11시 엑스코에서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26일까지 본격적인 행사에 들어갔다.

‘한의약산업의 글로벌화, 한의약 한류시대’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 약 100여개 업체 및 기관·단체가 참가, 모두 143부스가 운영되며, 개막식에는 권영진 대구시장 및 정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한 이동희 대구시의회의장, 김필건 대한한의사협회장, 조귀훈 보건복지부 한의약산업과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한방제품과 각종 체험프로그램으로 한의무료진료와 한방천연염색, 천연비누 만들기, 한방부채 만들기, 사상체질별 향주머니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열린다.

또한 국내 한의약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하는 ▲대구광역시한의사회 보수교육(26일) ▲대구·경북한약사회 보수교육 및 학술대회(26일) 등이 부대행사로 개최될 예정으로 있어 한의약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한약진흥재단 신흥묵 원장은 “이번 대한민국한방엑스포를 통해 대한민국 한의약산업의 대외 인지도 확산과 정보 교류는 물론, 업체와 소비자간 비즈니스 마케팅을 창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