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진흥재단(원장 신흥묵)은 서울 중구 퇴계로 남산스퀘어빌딩 12층 한의약정책본부 대회의실에서 6월 28일(화) 오후 6시 30분 ‘한의학의 과거・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제1차 한의약 보건정책 포럼’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의약 분야를 중심으로 하여 보건정책 전반에 걸쳐 이슈가 되는 사항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들을 모시고 심도 있는 토론과 의사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다.

세부 내용으로는 한국한의과대학학장협의회 김남일 회장의 ‘한의학의 과거-국가 정책, 제도를 중심으로’, 대한한의사협회 박완수 수석부회장의 ‘한의학의 현재-현 한의계 이슈를 중심으로’, 보건복지부 남점순 과장의 ‘한의학의 미래-3차 한의약육성발전종합계획을 중심으로’, 한약진흥재단 남효주 팀장의 ‘중국의 최신정책 동향’ 발제가 이어지며 이후 종합토론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약진흥재단 신흥묵 원장은 “첫 번째 한의약 보건정책 포럼을 시작으로 주기적 포럼을 개최하여 한의계 내・외부 및 보건의료정책 쟁점에 대해 공론화하고 토론할 수 있는 장을 만들 계획”이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한의계 과거・현재, 미래라는 주제를 통해 그동안 한의계가 걸어왔던 발자취를 되짚어보고 앞으로 나아갈 미래상을 그려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