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광문)은 지난 12일(월) 오전 11시 고양일산우체국 회의실에서 각 기관 구성원의 복지증진 및 공동의 발전 도모는 물론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상호교류 및 협력증진 MOU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된 협약에 따라 일산병원은 일산우체국 직원에 대한 의료서비스 편의제공과 함께 두 기관의 홍보 등 각종 사업 수행에 대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폭넓은 교류 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한 일산병원은 이번 체결을 통해 우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개설, 운영해 바쁜 일정 속에서 건강을 챙기지 못하는 직원들의 건강증진에도 힘쓸 계획이다.

체결식에 참석한 김광문 병원장은 “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지역 내 유관기관 구성원의 건강증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 며 “지속적으로 지역 내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상호존중, 이해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감으로서 그 가족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에 힘씀은 물론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지역의료발전에 기여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일산병원은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고자 지역 내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사회 연계체계를 활발히 구축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