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병원(원장 김성덕)은 지난 18일, 19일 이틀간 ‘하나된 마음으로 함께하는 사랑의 나눔 바자회 및 연예인 초청 자선공연’을 개최했다.

중앙대병원 교직원들로 구성된 새생명후원회는 의료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환자들의 치료비 마련 및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올해에도 병원 교직원이 기증한 의류, 가전제품 등의 기부 물품을 비롯해, 먹거리, 외부 후원업체 물품 등을 판매했다.

올해 행사에는 특별히 인기 연예인들이 재능 기부 형식으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첫째 날인 18일에는 개그맨 이윤석이 ‘약골이어도 괜찮아’라는 제목으로 한 특별 강연과 당진시립합창단의 합창 공연이 있었으며, 둘째 날인 19일에는 개그맨 이홍렬의 사회로 탤런트 이재룡을 비롯해 영화배우 고아라, 가수 김조한, 아이돌 가수 EXO-K, 성악가 고혜욱 교수가 환자 및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공연을 펼쳐 큰 호응을 받았다.

이상훈 새생명후원회장(산부인과 교수)은 “작은 관심과 사랑이 모여 환우에게 큰 희망을 전하는 이번 사랑의 나눔 바자회에 매년 병원 교직원들을 비롯해 많은 분들이 함께 동참해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바자회의 수익금 및 기부금 전액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환자들을 위해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