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대표 김동연)은 19일 대웅제약(대표 이종욱)과 아시아 최초 슈퍼 백혈병 치료제 “슈펙트(SUPECT/성분명 :라도티닙)”에 대한 국내 판매계약을 체결, 본격적인 마케팅 및 영업에 돌입하게 됐다. 

금번 판매계약에 따라 일양약품은 임상 3상 진행에 전념하게 되었으며, 대웅제약은 영업과 마케팅을 담당하게 된다.  

일양약품과 대웅제약 간의 국내 판매계약 체결로 효능과 안전성 및 경제적인 약가로 “슈펙트”의 환자보급 확대와 함께 다국적사와 본격적으로 경쟁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국내 18호 신약 『슈펙트』는 기존 치료제보다 주요세포유전학적 반응율이 높고 안전성이 우수하며, 초기반응도 및 약효의 우수성을 평가하는 유효율도 글로벌 제품과의 간접 비교결과, 우수한 유효율을 보였다.

안전성 및 내약성이 검증 된 “슈펙트”는 심장독성,폐부종 등의 부작용과 체액저류/ 폐고혈압/ 저인산혈증/저칼륨혈증 등과 같은 이상반응도 보이질 않아 기존 제품과의 경쟁력에서 비교우위를 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1일 약값(800mg) 64,000원”, 1개월(4주) 약값 1,792,000원”은 현재 처방되고 있는 백혈병 치료제 증 가장 경제적인 약가로 “슈펙트”의 큰 장점이자 “국민을 위한 백혈병 치료제 보급”약속을 지킨 의지의 결과라 할 수 있다. 

한편, 보건복지부로부터 단일과제로는 최대비용인 43억원을 지원받았던 ‘슈펙트’는 우수한 2상 시험결과를 바탕으로 한국뿐 아니라 인도·태국·필리핀·인도네시아 등 아시아권 20여 개 대형병원에서 백혈병 초기환자를 대상으로 다국가·다기관 임상 3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일양약품 김동연 사장은 금번 체결에 대해 “대웅제약과 함께 ‘가장 완벽한 효과’로 국민 앞에 선을 보인 “슈펙트(SUPECT)”를 통해 대한민국 신약개발 R&D의 우수성을 입증할 것이며, 끊임없는 노력을 바탕으로 전세계 백혈병 시장에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슈퍼 백혈병 치료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처방약시장 1위인 대웅제약 측도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사 중 유일하게 혈액암시장에 뛰어들게 돼 향후 국내 항암제 시장 No.1 도약의 초석을 쌓게 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