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기업 사노피의 희귀질환사업 부문인 젠자임 코리아(대표 배경은)는 17일 어제 자사의 임직원이 참여한 제 2회 ‘초록산타 커밍데이(Green Santa Coming Day)’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초록산타 커밍데이는 사노피의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을 직접 판매해 그 수익금으로 경제적∙의료적 사각지대에 놓인 개인이나 단체를 도울 수 있도록 한 릴레이 바자회로, 2011년 사노피가 기증하여 설립된 아름다운가게초록산타점(강남구청역 점)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젠자임 임직원들과 함께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가 행사의 협력기관으로 참여했다.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를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 상품으로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들이 직접 그린 그림으로 만들어진 7종의 머그컵이 판매돼 눈길을 끌었다. 이 머그컵은 지난 5월 젠자임이 후원한 (사)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의 ‘엔젤스푼 그림공모전(주제-5년 후 나의 모습)’에서 수상한 7점의 작품으로 제작됐다. 이날 매장 방문객 대상으로 엔젤스푼 머그컵에 아름다운가게 공정무역커피를 담아 시음해보는 체험행사가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엔젤스푼 머그컵을 포함해, 행사 당일 판매된 물품의 수익금 전액은 희귀병의 일종인 고셔병을 앓고 있는 김은주씨(가명, 20대 여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젠자임 코리아의 배경은 사장은 “젠자임은 올해 초 출범한 비전(VISION)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의료적   사각지대에 있는 희귀∙난치성질환 환우와 가족들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다”며,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엔젤스푼 그림공모전의 결과를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어려운 환경의 환우를 돕는 일에 환원하고, 희귀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지도를 제고하는데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젠자임 코리아는 국내 희귀∙난치성질환 환자들을 위해 올 한해 다채로운 행사를 연중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진행된 엔젤스푼 그림공모전 외에도 지난 8월에는 충청권 희귀난치성질환센터에서 주최한 희귀난치성질환 환자와 가족을 위한 여름 캠프인 ‘희망과 사랑나누기’를 후원했다. 또한, 희귀유전질환 치료제를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1991년부터 유전적으로 인체 내 특정 효소가 부족하거나 없어 발병하는 희귀 질환의 일종인 리조솜저장질환(LSD) 환자들의 생명 연장을 위해 각 국가에서 허가나 보험 절차 이전에 무상으로 치료제를 공급하는 ICAP(International Charitable Access Program) 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환자 치료에 적극적인 지원을 한 바 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