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이하 진흥원)은 오는 10월 23일(화) 오후 2시부터 서울 페럼타워 3층 페럼홀에서「보건산업통계 선진화를 위한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제6회 보건산업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급변하는 국내외 경제상황 등 다양한 통계를 바탕으로 한 보건산업 정책수립과 산업체의 합리적 의사결정 지원 필요성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산업분류체계 정립 등 보건산업통계의 통계기반 구축을 통한 보건산업통계의 활용성 제고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특수목적분류 개요 및 운영현황(통계청 서만영 사무관) △산업통계의 효과적 활용과 분류체계의 연계(산업연구원 정은미 연구위원) △통계기반 구축을 통한 통계품질 향상 방안(한국문화정보센터 박근화 부장) △보건산업분류체계 정립 및 활용(진흥원 보건산업정보통계센터 임달오 센터장) 등 4개의 주제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주제발표 후 고려대학교 황명진 교수(좌장),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장영식 선임연구위원, 의약품수출입협회 조종화 이사, 통계진흥원 임명선 원장, 보건복지부 현영남 사무관 등이 주제 발표자와 함께 지정 토론에 나설 계획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하여 보건산업통계 컨텐츠 정립 및 개발, 신뢰성 확보, 통계 확충, 통계생산 및 제공체계 강화방안 등 이에 대한 발전방향을 제시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국가 보건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보건산업분야의 통계 생산 및 서비스, 정보시스템 등에 관심이 있는 정부·학계·산업계 종사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자의 소속, 직위, 성명을 기재하여 이메일(kyuhwanlee@khidi.or.kr)을 보내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보건산업정보통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