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당뇨병 건강캠페인 일환으로 무료혈당검사를 제공했다.

중앙대학교병원(원장 김성덕) 간호부는 10월 4일을 맞아 ‘1004DAY(천사데이)’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간호부는 천사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 가운데, 병원 중앙관 1층 로비에서는 ‘당뇨병 건강 캠페인’의 일환으로 ‘당신의 혈당은 안녕하십니까?’라는 타이틀로 내원객들에게 당뇨병 건강 상담 및 무료 혈당검사, 체지방 측정과 더불어 기념품도 함께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간호부는 입사 1년, 2년차 간호사들을 대상으로 수간호사가 직접 발을 씻겨주는 세족식을 가지는 한편, 병원 출입구에 CAU다방을 운영해 오후 출근 간호사들에게 커피를 제공하고, 병동 및 외래 근무 간호사들에게는 종합선물세트를 각각 나눠주며 격려했다.

이밖에도 간호부는 이날 외래 대기 환자 및 보호자 방문객들에게 음료서비스를 실시하고, 입원 환자들에게는 선물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환자를 섬기고 서로 감사를 나누는 천사데이의 의미를 기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복순 간호부장은 “천사데이를 맞아 준비한 소소한 이벤트지만 평소 환자를 돌보는데 바쁘고 고된 간호 업무로 고생이 많은 간호사들에게 이번 행사가 천사데이의 의미를 되새기며 서로를 격려하고 감사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