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뇌졸중학회가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청계광장에서 ‘Time is Brain - 증상 발생 후 4.5시간 내 치료로 뇌졸중을 이깁시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뇌졸중 치료에서 시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범국민적 인식증진 캠페인.

학회는 25일 청계광장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4.5시간 내 치료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한 폭탄 모형의 구조물 전시, 얼굴마비, 팔·다리 마비, 언어장애 등 대표적인 뇌졸중 3대 증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모형 설치, 뇌졸중 상식을 알아보는 OX 퀴즈대회, 전문의 무료 검진, 뇌졸중 정보책자 배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뇌졸중 상식을 알아보는 OX 퀴즈에서 정답을 맞춘 시민들에게는 캠페인 로고가 박힌 스트레스볼이 제공되며, 정답자 1인당 대한뇌졸중학회에서 2만원을 적립해 뇌졸중 후유장애를 앓고 있는 환자들을 위한 치료비로 기부할 예정이다.

<사진설명 - 두 명의 여성이 4.5시간이 적힌 심지가 달린 폭탄 모형을 들고, 뇌졸중 발생 시 4.5시간 내에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뇌졸중으로 인한 심각한 결과를 예방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폭탄 뒤편에는 얼굴마비, 팔다리 마비, 언어장애 등 뇌졸중의 3대 증상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제작한 인체 모형을 설치, 뇌졸중 증상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정보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