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의 한국법인 헬스케어 부문(대표 박현구)은 지난 21일 서울 광장동에 위치한 쉐라톤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그네톰 스펙트라 출시 심포지엄(MAGNETOM Spectra Launching Symposium)’ 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신형 MRI 제품인 마그네톰 스펙트라(MAGNETOM Spectra)의 국내 출시를 알리고 이와 동시에, 독일 Sportklinik Bad Nauheim 의 Axel McKenna-Kuttner 박사를 초청해 임상 및 기술 부분에 있어 유용한 정보들을 공유하고자 마련되었다.

심포지엄을 통해 소개된 마그네톰 스펙트라는 3T MRI 제품으로, 뛰어난 영상품질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MRI 검사의 복잡성을 줄이기 위해 지멘스의 자동화 검사용 솔루션인 Dot(Day optimizing throughput)가 적용되어, 환자 상태와 임상 응용에 따라 최선의 촬영 계획을 쉽고 빠르게 세울 수 있다. 검사자는 단계별 지시 내용에 따라 장비를 이용할 수 있고, 중요한 순간은 의사 결정 지원 시스템의 도움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모든 환자에게 일관되고 동일한 촬영을 할 수 있으며, 고품질 영상을 더욱 빠른 시간에 획득할 수 있다.

또한Tim (Total imaging matrix) 4G 기술을 적용하여 검사 과정 또한 단순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첨단 코일 배치로 시간 o 공간 분해능이 우수할 뿐 아니라, 신호대 잡음비까지 향상시켜 뛰어난 영상품질을 구현한 것이다. 이 기술로 최대 120개에 달하는 코일 요소를 유연한 방법으로 통합할 수 있어, 전신 촬영과 같이 면적이 큰 경우에도 환자나 코일의 위치 변경 없이 한번에 촬영이 가능하다. 운영 측면에서도 편리성이 훨씬 개선됐다. MRI 자석을 냉각시키는데 필요한 고가의 헬륨가스를 밀폐 처리해 외부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하여 재충전할 필요가 없다. 발목 연골의 부상 진단에서부터 복부의 움직이는 기관이나 뇌의 기능 영상까지 얻을 수 있어 응용 분야 또한 광범위하다.

한국 지멘스 헬스케어 부문의 박현구 대표는 “마그네톰 스펙트라는 적은 에너지 소비량으로 뛰어난 영상을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지멘스 헬스케어 영상진단 분야의 경쟁력을 한 층 더 강화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