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최신 의료기기 개발사례와 이를 활용한 의료서비스 기술을 공유하고, 국산 의료기기의 효율적인 공동개발을 도모하는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

국립암센터(원장 이진수)는 21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국가암예방검진동 8층 국제회의장에서 의료기기 개발 사례 및 현황 등을 공유하는 ‘제3회 의료기기 상생협력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과 의료기기 상생포럼*, 국립암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의료기기 산·학·연 및 병원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병원 현장 및 의사들의 새로운 아이디어로 시작한 기기 개발 사례와 의견을 함께 공유하고 국산 의료기기의 효율적인 공동개발을 위한 협력의 장이 될 것이다.

특히 국립암센터 연구진의 △진단 및 광학기기 △수술기기 개발 △중개적 치료기기 개발 △로봇 및 제어기기 활용사례 및 신제품 개발 등에 대한 정보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아울러 의료현장의 아이디어를 통해 개발된 영상장비와 미세 의료용 수술기구 등 의료기기 시제품 전시도 함께 이루어져 국산의료기기 개발 및 개선사항 등에 관한 자유로운 논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암센터 이진수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립암센터의 진료와 연구기능이 조화롭게 결합하여 실제 진단 및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의료기기 개발 사례를 보여줄 수 있어 기쁘다”면서 “오늘 행사가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보와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