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 한의학정책연구원(원장 조재국)은 6월 14일 오후 대한한의사협회 5층 중회의실에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과 ‘연구 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하여 공동연구 수행, 정보 공유 등을 통한 연구 교류를 추진한다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담고 있다.

이를 위하여 양 기관은 연구자료와 출판물 및 지식정보 등을 교류하고, 필요시 상대방의 연구시설과 장비, 부속 시설들을 활용하여 연구 및 학술활동을 수행키로 합의했다.

대한한의사협회 김정곤 회장은 이번 협약과 관련하여 “우리나라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 및 국민보건 향상을 목표로 국가적 차원의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한의학정책연구원이 상호 연구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것은 참으로 뜻 깊은 일”이라고 의미를 부여하고 “이번 업무협약이 한의학 분야는 물론, 국가 보건사업 육성발전과 보건의료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더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의학정책연구원 조재국 원장은 “한의약 분야의 우수한 인력들을 최대한 활용해 보건산업진흥원과 힘을 합쳐 한의약 산업이 보다 더 발전할 수 있도록 가일층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고경화 원장도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건산업진흥원과 한의학정책연구원이 활발한 상호협력을 통하여 보다 많은 성과를 도출해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한의학정책연구원 조재국 원장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고경화 원장을 비롯하여, 대한한의사협회 최문석 상근부회장, 김경호 보험이사, 한의학정책연구원 최창혁 연구원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우정훈 수출통상협력팀장, 정명진 의약산업정책팀장, 조형철 보좌관, 윤지영 수출통상협력팀 책임연구원, 이주하 수출통상협력팀 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