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HACCP지원사업단과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오는 6월15일(금)부터 6월 17일(일)까지 3일간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튼튼쑥쑥 제2회 어린이 건강박람회」에서 식중독 예방 및 식품안전에 관한 HACCP(해썹) 이동홍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튼튼쑥쑥 어린이 건강박람회는 국내 유일의 건강관련 박람회로서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의 정신과 육체를 보다 건강하게 성장시키는 장으로 꾸며지며 아이들 먹거리에 관한 안전식품, 건강․안전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전시부스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HACCP(해썹) 이동홍보는 식품안전에 관심있는 국민에게 국내 식품안전관리인증제도인 “HACCP(해썹)”을 좀 더 친근하게 소개하기 위하여 실시되고 있다.

서울무역전시컨벤션 전시장 내  『식품안전해썹(HACCP) 홍보관』홍보 부스를 설치하여 그 동안 주부 및 어린이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다양한 프로그램과 HACCP(해썹)지정제품이 전시된다.

또한 누구나 HACCP(해썹)을 쉽게 이해 할 수 있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내 손의 미생물 오염도 확인 △HACCP 지정제품(빙과류) 시식 △HACCP(HACCP) 캐릭터와 포토존에서의 추억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HACCP지원사업단 최석영 단장은 “이번 튼튼쑥쑥 어린이 건강박람회에서 운영되는 HACCP(해썹) 이동홍보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와 어린이에게 국내 식품안전의 현재를 확인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